본문 바로가기
이야기/보드게임

[내돈내산] 숨은그림찾기 추리 보드게임 미크로 마크로 크라임 시티

by 사는 이야기 2021. 12. 13.
반응형

[내돈내산] 숨은그림찾기 추리 보드게임 미크로 마크로 크라임 시티 

 

안녕하세요. 사는 이야기입니다.

 

방탈출 보드게임에 이어서

오늘은 추리 보드게임을 소개하려고 해요!

 

최근에 미크로 마크로2가 출시되었어요.

저는 미크로 마크로2 크라임 시티 풀하우스가 아닌

이전 버전 미크로 마크로 크라임 시티를 구매했어요.

 

미크로 마크로 크라임 시티

저는 단순 숨은 그림 찾기인 줄 알았어요.

그게 아니었어요.

숨은 그림 찾기 추리 게임이에요!

 

15세 이상 1~5명 15~45분
여기는 크라임 시티, 멀리서 보면 아기자기하고 평화로운 곳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도시 곳곳이 범죄 현장인 무법 도시입니다.

두 눈을 크게 뜨고, 수많은 범죄 현장 속에 숨어버린 사건의 진실을 찾아주세요!

 

  • 구성물

도시 지도 1장 

돋보기 1개 

사건 카드 120장

사건 봉투 16개 

규칙서 1부

미크로 마크로 구성물

16종류의 사건이 있어요.

사건 카드를 종류별로 분류한 뒤

번호 순서대로 정렬해서 각 봉투에 넣어요.

미크로 마크로 맛보기 사건 

사건 카드 오른쪽 상단을 보면

기호와 숫자로 구별이 가능해요.

 

참고로 뒷면에는 문제의 정답이 적혀 있어요!!

정리할 때 셀프 스포 주의!!

 

사건 일람

의 개수는 대략적인 사건의 난이도와 플레이 시간을 의미해요.

처음 5개 사건은 순서대로 게임해 볼 것을 권장한다고 해요.

순서는 규칙서에 쓰여 있으니 참고하세요!!

 

  • 게임 진행

** 수사반장을 정해서 사건 카드에 적힌 내용을 읽어주기!

1. 지도를 펼쳐 놓는다. 

지도가 상당히 커요!! 모두 펼쳐 놓아야 해요.

2. 사건 카드 더미를 꺼내 지도 옆에 둔다.

3. 시작 카드(더미의 맨 위 카드)의 앞면에는 사건명과 주인공의 모습

뒷면에는 사건의 개요가 있다. 시작 카드를 뒤집고, 사건의 개요를 수사반장이 읽어준다.

맛보기 사건 시작카드

4. 두 번째 카드에는 해결해야 할 첫 번째 문제가 있다.

*카드 뒷면에는 정답이 있으므로 스포 주의!

맛보기 사건 

5. 문제의 정답은, 지도 위에 나타난 현장에서 찾을 수 있다. 

현장을 찾았다고 생각하면, 현장의 좌표를 확인하고 

수사반장이 카드의 뒷면에 표시된 좌표를 확인한다.

6. 정답이라면 수사반장은 뒷면의 내용을 읽어주고 

다른 사람들이 그림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정답이 아니라면, 수사반장은 뒷면의 내용을 읽지 않고 즉시 카드를 앞면으로 놓는다.

 

카드 중간중간에는 나머지 문제를 해결할 때 단서가 될 수 있는 내용이 있기도 하고

동시에 두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것도 있어요.

 

15세 이상인 이유는

범죄 관련 이야기로 게임이 진행되기 때문인가 봐요.

생각보다 아이가 숨은 그림 찾기를 잘하는데...

아이에게 그림을 찾아 달라고 해도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어요 ^^;;

재밌으면 미크로 마크로2도 생각해봐야겠어요 ^^

 

반응형

댓글